페이스북 페이지 광고 한도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를 보는데 갑자기 알림배너가 떴다.
페이지가 광고 한도에 거의 도달했습니다. 라는 안내문이다.
광고 수가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 알아보세요.를 클릭하면 하단 파란색 글씨가 안내된다.
페이지당 광고 한도
앞으로 몇 주 동안 페이지당 광고 한도 도구를 단계적으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현재 이 기능은 일부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너무 많은 광고를 게재하면 성과가 저해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페이지에서 너무 많은 광고를 동시에 게재하면 머신 러닝 단계를 종료하는 광고 수가 줄어들고 게재 시스템에서 성과를 최적화할 때까지 더 많은 예산을 지출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광고 수 관리를 참조하세요.
이러한 이유로 광고 게재 또는 광고 검토 시 페이지당 한도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2021년 2월 16일부터 광고 한도를 시행하면 아래 정보가 적용됩니다.
페이지당 광고 한도 조회
광고의 조회수가 높아질수록 각 광고의 성과가 개선되기 때문에 각 광고주는 비즈니스 규모에 따라 서로 다른 광고 수를 사용해서 광고 성과를 개선해야 합니다. 각 광고주는 4단계로 구분된 광고 수 등급에 따라 비즈니스의 규모에 맞는 페이지당 광고 수를 사용하여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 규모광고 한도 지침
소형~중형 페이지(지난 12개월 동안 광고 지출이 가장 많은 달의 지출이 10만 달러 미만) | 광고 250개 |
중형~대형 페이지(지난 12개월 동안 광고 지출이 가장 많은 달의 지출이 100만 달러 미만) | 광고 1,000개 |
대형 페이지(지난 12개월 동안 광고 지출이 가장 많은 달의 지출이 1,000만 달러 미만) | 광고 5,000개 |
초대형 페이지(지난 12개월 동안 광고 지출이 가장 많은 달의 지출이 1,000만 달러 이상) | 광고 20,000개 |
모든 규모의 광고주는 계속 수천 개의 크리에이티브를 사용할 수 있지만, 광고 한도를 적용하면 그러한 작업을 할 때 가장 효과적인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페이지에 대한 광고 한도는 '비즈니스 관리자' 메뉴의 페이지당 광고 한도 도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지의 한도가 20% 이내인 경우 계정 개요의 '페이지당 광고 한도' 탭에서 광고 한도와 광고 수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한도를 위한 준비
신규 페이지의 경우 광고 한도가 2021년 2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 기존 페이지에 광고 한도가 적용되는 시점은 '비즈니스 관리자' 메뉴의 페이지당 광고 한도 도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광고 수 추천 팁을 적용하면 그 이점을 바로 경험할 수 있으며, 실제 광고 한도가 적용되는 시점에 중단 없이 광고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FAQ
페이지에서 광고 한도를 초과하면 어떻게 되나요?
광고 한도가 시행되면 광고 수를 한도 아래로 줄이기 전까지 추가 광고를 게재하거나 기존 광고의 수정 사항을 게시(기존 광고를 비활성화하는 경우는 제외)할 수 없습니다.
광고 한도 집계에 포함되는 광고는 무엇인가요?
페이지에 대해 게재 중이거나 검토 중인 모든 광고는 광고 한도 집계에 포함됩니다. 예약된 광고의 경우 게재 시점이 되기 전까지는 광고 한도 집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각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 광고, 자동 노출 위치 광고 또는 다이내믹 광고는 광고 1개로 간주됩니다. 이는 광고에서 여러 개의 크리에이티브를 사용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내 페이지가 여러 광고 계정에서 사용되는 경우 어떻게 되나요?
여러 광고 계정, 비즈니스 또는 사용자가 하나의 페이지에 대해 광고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광고 한도는 광고 계정, 비즈니스 또는 사용자가 아닌 페이지를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계정에서 페이지에 대해 게재 중이거나 검토 중인 모든 광고는 페이지의 광고 한도 집계에 포함됩니다.
여러 계정에서 페이지의 광고 한도를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게 하거나, 다른 계정에서 새 광고를 만들지 못하게 하려는 경우, 페이지 관리자는 '페이지당 광고 한도' 도구에서 파트너 및 사람에 대해 추가 광고 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이 페이지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 해당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의 페이지 관리자만 추가 광고 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관리자가 설정한 추가 광고 한도가 적용되는 광고 계정에서는 광고 관리자의 광고 개요에 포함된 '페이지당 광고 한도' 탭에서 페이지에 대해 게재할 수 있는 최대 광고 수가 표시됩니다. 이 정보는 '비즈니스 관리자' 메뉴의 페이지당 광고 한도 도구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페이지를 만드는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한도가 거의 찼을 때 페이지를 추가로 만들면 두(모든) 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은 이유로 성과가 저해될 수 있습니다.
-
광고 경매 시 동일한 경매에서 여러 페이지가 서로 경쟁하게 되어 비용이 높아집니다.
-
게재 시스템에서는 광고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페이지에서 학습한 내용을 활용하기 때문에 결과가 여러 페이지로 분산되면 전환율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
페이지는 비즈니스의 공적인 얼굴입니다. 페이지를 추가로 만들 경우 이 역시 제대로 관리해야 합니다.
최적화를 통해 비용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말하는 것 같다.
하지만 광고비에 따라 페이지 규모를 나누니까 광고비 많이 쓰면 최적화 더 많이 시켜줄게! 라고 하는 것 같다.
페이지의 광고수가 어떤 영향을 끼칠지 아직 모르겠지만 좀 더 지켜봐야겠다.
페이지당 광고 한도는 아래 링크로 확인 가능하다.
www.facebook.com/ads/ad_limits/
Facebook에 로그인 | Facebook
메뉴를 열려면 alt + / 키 조합을 누르세요
www.facebook.com
80% 이상 도달한 페이지가 없는데 왜 안내문이 뜬걸까?
초대형 페이지가 대한민국에 있긴 할까?